[더퍼블릭=최태우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아카데미 8기 전시회와 넷마블창문프로젝트 전시회를 지타워에서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약 8개월간 실제 게임 개발 실무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전시회를 통해 8기 청소년들이 직접 개발한 게임 작품을 선보이고 수료식 및 리유니온 데이를 진행했다.게임아카데미 수료식은 지난 8일 넷마블 사옥에서 8기 수료생 57명과 자문위원, 멘토, 게임아카데미 선배 기수 등 약 200명이 참가한 가운데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아이템베이는 최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 게임 아카데미 본원에서 ‘게임 관련 개발 및 수익화 사업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게임 산업 육성과 인재 양성을 위해 서울 게임 아카데미(SGA)와 손을 맞잡았다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개발 및 게임회사 취업을 원하는 학생에게 실무에 적용되는 커리큘럼을 통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기관이다.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원화, 게임그래픽 및 웹툰아카데미를 개설하여 웹툰, 웹소설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또한, 게임 산업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6일 지타워에서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3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사업은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부트캠프 3기에는 총 42명(15팀)의 학생들이 참가해 약 한달 동안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이수했으며, 자신이 만든 게임을 앱마켓에 출시하는 기회가 경험을 쌓았다.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에는 3기 부트캠프 수료생 전원을 비롯해 넷마블문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사업은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1년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신설됐다.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8개월 간 게임 개발에 대한 범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기존 게임아카데미와 달리 부트캠프는 방학기간 약 2개월 동안 기본적인 게임 개발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이번 부트캠프 3기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7기 수료식을 지난 6일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서 진행하고, 수료생들이 직접 제작한 게임작품을 공개하는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약 8개월간 실제 게임개발 실무 교육을 제공하는 넷마블문화재단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수료식은 게임아카데미 7기에 참여한 84명의 학생을 비롯해 멘토, 자문위원,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수여, 작품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넷마블이 지난해에 이어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 추진 노력 및 성과를 담은 2022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보고서에는 기업 소개를 비롯해 지난해 ESG 경영,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시의성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2022년 성과 일부 포함) 등이 담겨 있다. 2022 넷마블 ESG 보고서는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7년 연속 Top10 수상 ▲뉴미디어 시대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 ▲대한민국 환경대상 본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4일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 수료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넷마블문화재단은 부트캠프가 지난해 2021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게임 개발 역량이 뛰어난 전국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단기간의 강도 높은 개발 교육을 통해 게임 전문가를 양성하는 심화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이번 2기 부트캠프에서는 총 30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지난 8월 약 한달 동안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한 온라인 집중 교육을 통해 자신이 만든 게임을 앱마켓에 출시하는 기회와 경험을 가졌다.넷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 발대식을 지난 3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역량이 뛰어난 전국의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단기간의 강도 높은 개발 교육을 통해 게임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에는 부트캠프 2기에 선발된 학생 30명(8팀)을 비롯해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강사진 등이 함께 참여해 자리를 기념하고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해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기념해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작년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신설됐다.오프라인을 기반으로 8개월 간 게임 개발에 대한 범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기존 게임아카데미와 달리 부트캠프는 방학기간 약 2개월 동안 한층 심화된 실무 개발 훈련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경험이 있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을 지난 21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이번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7기에 선발된 학생 84명을 비롯해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자문위원인 한국영상대학교 김혜란 교수 및 강사진이 참여해 자리를 기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개회사를 통해
[더퍼블릭 = 김영덕 기자]넷마블문화재단은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0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기관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제고와 참여 증진을 위해 교육부에서 매년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관 및 개인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넷마블문화재단은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선정 기준인 ‘교육기부 적합성·활성화 기여도’, ‘제공자원의 우수성·효과성’, ‘교육기부 지속발전 가능성’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넷마블문화재단은 창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5일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수료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역량이 뛰어난 전국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단기간의 집중적인 개발 교육을 통해 게임 전문가를 양성하는 심화 프로그램이다.부트캠프에 참여한 총 29명의 1기 학생들은 지난 8월부터 약 한달 간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한 온라인 집중 교육을 통해 자신이 만든 게임을 앱마켓에 출시하는 기회와 경험을 쌓았다.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4일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부트캠프는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올해 처음으로 신설됐으며 게임 개발 역량이 뛰어난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단기간의 강도 높은 개발 교육을 하고 게임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부트캠프 1기에 선발된 학생 29명(8팀)과 이나영 사무국장, 강사진 등이 함께 참여해 각오를 다졌다고 덧붙였다. 부트캠프 1기 학생들은 오는 8월부터 약 한 달 간 게임 개발 과정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기념한 책자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이 책자에는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된 넷마블문화재단의 게임아카데미의 5년간 성과를 비롯해 수료생 인터뷰, 출시 게임 소개, 향후 방향성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으며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 업로드 했다고 설명했다.넷마블문화재단은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목표로 게임아카데미를 운영했으며 ▲수료 인원 470명 ▲멘토 90명 ▲전시회 4회 개최 ▲학생 팀별 개발 작품 130점 ▲플
[더퍼블릭=김수호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9일 ‘게임아카데미’ 6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6기에 선발된 학생 84명을 비롯해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광운대학교 김태규 교수, 한국영상대학교 김혜란 교수가 참여해 자리를 기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문화재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교육의 선두주자 ‘메가스터디아카데미’가 소비자가 뽑은 ‘2021 대한민국 브랜드파워1위’에서 컴퓨터 취업 교육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메가스터디아카데미는 컴퓨터 취업 교육 전문 브랜드로,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4차 산업 시대에 맞는 디자인·컴퓨터 그래픽과 개발·IT, 게임원화&디자인, 국가공인자격 전산세무·회계&OA자격증 등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및 취업 트렌드에 맞춘 현업 실무진들의 강의와 체계적인 취업지원시스템을 통해 수강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온 넷마블이 올해는 신사옥에 터전을 잡고 건강한 게임문화를 알리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넷마블은 그간의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고도화하기 위해 2018년 1월 넷마블문화재단을 설립해 ‘문화적 가치 확산을 통한 우리 사회 미래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로 구분된 활동을 더욱 전문화하고 있다.올해는 35번째 게임문화체험관 건립을 비롯해 게임콘서트, 게임아카데미 등의 활동을 지속 이어나가고, 신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엠나인아카데미는 종합적인 엔터 교육인 작곡, 작사, 보컬, 실용음악과 게임음악 등을 진행하는 학원으로, 명문이 되기 위한 체계적인 작사, 작곡, 보컬, BGM, 사운드 디자인, 게임개발, E-Sport 등 종합 교육적인 행보를 진행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종합 엔터 교육이 이슈가 되고 활발히 진행됨에 따라, 뮤지션이나 개발자 등 인재를 육성하면서 엠나인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수강생들은 대답했다.엠나인 아카데미의 관계자는 “1군 프로게이머로 연습생이 배출되었으며, 보컬의 메이와 1기 학생인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게임아카데미’ 5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지난 27일 온라인으로 열린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5기로 참가하는 학생 126명이 참여했으며 넷마블 이승원 대표,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광운대학교 김태규 교수, 세종대학교 김혜란 교수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승원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2016년부터 시작한 게임아카데미는 게임 인재를 양성해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하려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의지가 담긴 사회공헌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 정영훈 선수가 팬 사인회를 통해 SGA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게임학원과 깜짝 만남을 가졌다.17일 프로게이머 정영훈 선수가 예전 수강했던 부산게임아카데미 SGA를 방문했다. 프로게이머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은사 신영호 감독을 찾아 감사 인사를 전했는데 몰려든 수강생들을 위해 학원 로비 9층에서 깜짝 사인회를 개최했다.최근 정영훈 선수는 프로게임단에 입단하여 많은 잠재력을 가진 선수로 평가되고 있다. 정영훈 선수의 장점인 확실한 에임과 판단 센스는 그의 미래를 더욱 기대하게 만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