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7일 오후 10시 KBS서 신년대담…‘김 여사 논란 입장’‧‘국정운영 방향’포함

尹대통령, 7일 오후 10시 KBS서 신년대담…‘김 여사 논란 입장’‧‘국정운영 방향’포함

  • 기자명 최얼 기자
  • 입력 2024.02.06 14: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더퍼블릭=최얼 기자]윤석열 대통령이 내일(7일) 오후 10시 KBS에 출연해 신년 대담을 진행하고, 국정 현안과 부인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의혹들에 대해 직접 입장을 전한다.

KBS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편성표에 따르면, 윤 대통령 신년 대담은 'KBS특별대담 대통령실을 가다'라는 이름으로 7일 오후 10시 방영된다. 윤 대통령은 지난 4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이 프로그램에 대한 사전 녹화를 진행했다.

대담은 박장범 KBS 앵커가 맡았다. 이날(4일)녹화시간은 2시간 가량 소요됐고, 7일 방송은 100분간 대담 형식으로 진행된다.

윤 대통령의 기자회견은 취임 100일 기자회견후 약 1년 6개월만에 다시 진행되는거다. 지난해 새해에는 조선일보 단독 인터뷰를 통해 국정 운영 구상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설날 연휴를 앞두고 김 여사의 명품가방 수수 논란에 대해서도 입장을 설명한 것으로 알려진다. 그러나 정치권안팎에서는 윤 대통령이 직접적인 사과보단, 국민들에게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는 취지의 입장을 낼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아울러 이번 대담에서 윤 대통령은 지난해 국정 운영에 대한 소회와 함께 올해 들어 아홉 차례 진행된 민생토론회에서 언급된 각종 정책 등에 대한 추진 방향도 밝힐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국정 운영 구상을 비롯해 노동·교육·연금 등 3대 개혁 추진 상황도 언급할 것으로 전해졌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