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한국전기공사협회, 20대 대선 정책협약 체결

더불어민주당-한국전기공사협회, 20대 대선 정책협약 체결

  • 기자명 김영덕
  • 입력 2022.01.26 20: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덕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전력산업의 한 축인 전기공사업계와 정책협약식을 체결하며 전력산업계와 첫 정책행보를 시작했다.

 

선대위 직능본부는 25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4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전기공사협회 및 유관기관(한국전기신문사, 한국전기산업연구원, 한국전기공사협회 안전기술원)과 ‘제 20대 대통령선거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전기공사협회는 △시공기술 전문화와 안정성 확보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발주방식 개선 △전기산업 연구·개발 지원 등 전기산업계의 역할 정비와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기산업진흥 정책을 제안했으며,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각종 정책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명 후보 선대위 김병욱 직능본부장은 “지난 60년간 국가 기간산업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던 전기산업계의 역할이 탄소 중립 시대를 맞아 더욱 중요해졌다”며, “전기산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제도개선에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한국전기공사협회를 전담하는 송갑석 의원(광주서구갑,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은 “전기산업은 고도의 전문성과 안전성이 요구되는 만큼 불합리한 발주방식 개선과 안전시공을 위한 제도 개선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전기공사협회 류재선 협회장은 “탄소중립 시대를 맞아 업계의 인프라 창출을 위해 국회 차원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며 “전기산업계의 발전은 물론, 국민이 요구하는 변화와 개혁이 실현될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의 필승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윤후덕 정책본부장과 김병욱 직능본부장, 김주영, 송갑석, 이장섭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한국전기공사협회는 류재선 회장을 비롯한 이형주 부회장, 문유근 부회장, 김범규 상임감사, 한국전기신문사 양우석 사장 등이 자리했다.

더퍼블릭 / 김영덕 rokmc3151@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