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의회와 한국건강관리협회’ 업무 협약 체결!

‘서울 강서구의회와 한국건강관리협회’ 업무 협약 체결!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3.06.11 17: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서울 강서구의회와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강서구 지역사회 건강 증진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최동철 의장, “앞으로 두 기관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통해 강서구민들의 복지가 향상되고 건강한 삶의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 밝혀...

▲ 지난 9일, 서울 강서구의회와 (사)한국건강관리협회는 강서구 지역사회 건강 증진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

체결했다. (사진=의회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지난 9일(금),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의장 최동철, 더불어민주당, 가선거구 화곡 1,2,8동, 서울특별시 구의회의장협의회장)는 오전 11시 강서구의회 1층 다목적실에서 한국건강관리협회(보건복지지부 소관 특수법인) 서울서부지부(서울서부지부 건강증진의원장 최중찬)와 ‘강서구 지역사회 건강 증진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서울 강서구의회 최동철 의장과 박학용 부의장, 박성호 운영위원장, 김성한 행정재무위원장, 강선영 미래복지위원장, 이종숙 도시교통 위원장 등 위원장단 및 의회 김진철 사무국장이 참석했고,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의 정성윤 본부장과 안병수 사업전략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두 기관의 협약 자리를 함께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중앙회는 서울 강서구 관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소관 특수법인으로 1964년 4월 21일에 설립되어 올해로 59년을 맞이하고 있다.

협회는 전국 16곳에 시·도지부를 설치하여 자체 의원을 운영하고 있고 '메디체크'라는 브랜드네임을 사용하고 있다.

금번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건강생활 실천 프로그램 지원 ▲건강 증진 캠페인 및 교육 ▲건강검진 및 각종 예방접종 등 안내 및 홍보 ▲건강검진사업 에 대한 행정서비스 제공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 지난 9일, 서울 강서구의회와 (사)한국건강관리협회의 업무 협약 체결 모습 (사진=의회 제공)


최동철 의장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 증진 프로그램 구축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두 기관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통해 강서구민들의 복지가 향상되고 건강한 삶의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