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통합위, 서울시·서울시의회와 '국민통합 정책 추진' 맞손..김한길 “약자와의 동행 추진해 나갈 것”

국민통합위, 서울시·서울시의회와 '국민통합 정책 추진' 맞손..김한길 “약자와의 동행 추진해 나갈 것”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3.08.02 14: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국민통합위원회


[더퍼블릭 = 최얼 기자]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는 2일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와 국민통합 정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차 통합위 서울지역협의회 회의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을 비롯해 오세훈 서울시장, 김현기 서울시의회의장과 새로 위촉된 국민통합위 서울지역협의회 위원 25명 등 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통합위와 서울시·서울시의회는 △국민통합 증진을 위한 정책 추진 및 조례·규칙 등 입법 지원 △지역협의회 구성·설치·운영 협조 △지역 간 연계·교류 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통합위는 이날 시민사회·언론·학계 전문가 등 25명으로 구성된 서울지역협의회를 출범하고 '약자와의 동행'을 주제로 1차 회의를 가졌다. 통합위는 올해 정책 키워드로 '청년'과 '사회적 약자'를 추진 중이다.

서울지역협의회 위원들은 "불평등과 양극화가 만연한 사회는 결코 지속될 수 없다"며 "복지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는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와 지원을 한층 더 강화해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고 통합위는 전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민선 8기 핵심 시정철학인 '약자와의 동행'을 정책으로 펼쳐낸 지 1년여 만에 여러 분야에서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국민통합위원회와 힘을 모아 대한민국 곳곳에 감춰진 불평등을 해소하고 다 함께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약자와의 동행' 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한길 통합위원장은 "국민통합위와 서울시, 서울시의회가 힘을 모아 생계, 주거,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