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 업무협약

KB증권-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 업무협약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2.08.18 17: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KB증권은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와 ‘난지캠핑장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17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에서 KB증권 박정림 사장, 윤종장 한강사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B증권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강사업본부와 협력해 난지캠핑장에 7,300여그루의 나무를 심어 녹음공간을 조성하고 캠핑장 內 이용 시설을 개선하는 한편, 취약계층 가족들을 초청하여 캠핑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캠핑 이용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서울시 內 대표 여가 공간인 난지 캠핑장의 환경을 개선하게 된다.

KB증권은 난지 캠핑장 경계면 약 290m 구간에 벚나무 등 약 7,300여 그루의 나무를 심는 등 녹지를 조성하여 시원한 그늘을 제공하고, 화목류를 적재적소에 식재할 예정이다.

아울러 KB증권은 취약계층 가정의 아이들도 최근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캠핑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식재 공사가 완료되는 시기에 맞춰 서울시 內 복지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가족을 초청하여 캠핑에 필요한 텐트를 비롯해 캠핑 장비, 음식 등을 모두 지원한다.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레크리에이션과 바비큐 파티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