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 의원, 더불어민주당 ‘7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박정 의원, 더불어민주당 ‘7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2.12.12 19: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으로 심도있는 외교·통일 현안 다뤄...

·박정 의원, “늘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

▲ 박정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7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사진=의워실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12일, 박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파주시을)이 ‘더불어민주당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지난 2016년 초선의원 시절부터 7년 연속 국감 우수의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우수한 정책이나 대안을 제시한 소속 국회의원을 선정한다.

박정 의원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으로 윤석열 정부 외교정책의 한계와 문제점, 한반도 평화를 위한 노력 부족 등에 대해 날카롭게 질의하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 의원은 외교부를 상대로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대한 부실 대응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고, 전체적인 시스템에 대한 재점검을 요구했다. 통일부를 상대로는 남북 간 대화를 이끌어낼 전략이 담기지 않은 윤석열 정부의 대북정책의 전면 개편을 요구하고, 전술핵 재배치 주장이 한미동맹의 근간을 흔든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밖에도 ▶고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조문 무산 및 외교 결례 ▶미중 패권시대, 중국에 대한 분석 역량 부족 ▶7광구 개발에 대한 적극 대응 ▶진정한 ‘담대한’ 구상이 되기 위해 평화경제특구 추진 필요 ▶실효성 없는 대북 독자제재 문제 등 심도 있는 주제도 함께 다뤘다.

특히 미주반에 소속되어 22일동안 미국과 페루, 칠레, 브라질, 멕시코 등 미주(美洲)를 돌며 국익을 위한 외교정책 수립과 재외동포들의 안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 등을 주문하기도 했다.

박정 의원은 “최근 외교무대에서 국격이 훼손되는 일이 많아졌고, 한반도 평화가 위태로운 상황이기 때문에 어깨가 더욱 무겁다”며 “늘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