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현대중공업그룹 권오갑 “창사 50주년, 혁신을 통한 가치창출”

[신년사]현대중공업그룹 권오갑 “창사 50주년, 혁신을 통한 가치창출”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12.31 14: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은 2022년 임인년을 맞아 ‘혁신을 통한 가치창출’을 밝혔다.

2022년을 기점으로 창사 50주년을 맞는 현대중공업그룹에 대해 권 회장은 “지난 50년이 도전과 성장의 시간이었다면, 앞으로의 50년을 시작하는 지금은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의 시간”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사업구조 혁신, 사고의 혁신, 기술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권 회장은 “조선해양 부문에서는 탈탄소 선박과 자율운항 기술 고도화를 통해 해양 모빌리티 시장을 선점하고, 에너지 부문에서는 수소와 화이트 바이오 등 친환경 분야로 적극 진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AI 등 첨단 기술을 도입해 자동화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적극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제조업의 한계를 벗어나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ESG 경영도 강조했다. 권 회장은 “ESG 경영은 단기적 선언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경영의 핵심의제로 올려야 하며, 그룹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보다 적극적인 과제발굴과 실천을 통해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사업구조의 혁신이 중요한 ‘변곡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끝으로 권 회장은 “올해는 각 사별로 ‘시스템혁신 TF’를 제안한다”며 “조선, 건설장비, 정유 및 석유화학, 로봇, 전기전자, 서비스 등 각 사업별로 업종에 맞는 시스템과 제도를 새롭게 설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