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0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인적자원개발부문 대상 수상)

광명시, 2020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인적자원개발부문 대상 수상)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0.10.05 15: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 정책, 주민 참여 역량 강화 등 인정받아 인적자원개발대상 선정

▲ 광명시장 박승원 (광명시청 사진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광명시가 2020년 제25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인적자원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하는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노력을 통해 지방 행정의 혁신과 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나타낸 지자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전문심사와 공적인터뷰 심사, 주민만족도 조사 등 4단계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시상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1999년 전국 최초 ‘평생학습도시’ 선언에 이어 올해 전국 최초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했으며 주민자치회, 시민참여 커뮤니티 등 민관협치 체계를 구성하고 평생학습 대토론회, 청년토론회, 원탁토론회 개최 등 시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전국 최초 3대 교육복지 실현, 광명동초 학교복합화 사업, 학교체육관 마을 개방, 한국폴리텍 대학 제2융합기술교육원 유치 등 적극행정을 펼쳐 온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민선7기 시민의 생활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책을 펼친 것을 인정받아 기쁘다” 며 “이번 대상 수상은 그동안 성원해 주신 시민과 함께 열심히 뛰어준 1000여 공직자들이 일궈낸 성과이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함께 잘 사는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2020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경진대회에서 지역문화활성화 분야 ‘우수상’에 선정되었으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SA)을 받았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