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배소현 기자] 김포시는 22일 제54회 지구의 날을 맞이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김포시청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청사 내에서 일회용 컵·용기·접시 등 1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텀블러, 장바구니 등의 다회용품 사용을 유도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시는 4월부터 김포시청에 ‘공유 컵(다회용 컵) 스테이션’을 설치해 직원들과 청사에 방문하는 시민들이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을 사용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했다.아울러 시는 관내에서 발생하는 1회용 폐기물을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LG유플러스는 이달부터 본사 사내 카페에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한다고 19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서울 용산사옥 2층에 있는 사내 카페는 하루 평균 1300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커피를 담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과 뚜껑을 모두 더하면 1년에 약 7톤 가량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버려지고 있었다는 설명이다.이에 LG유플러스는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 기업 트래쉬버스터즈를 통해 사내 카페에 다회용기를 공급받아 지난 1일부터 판매되는 모든 음료를 다회용기에 담아 제공하고 있다.구매한 음료를 다 마신 뒤 사옥 각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현대차그룹 제로원(ZER01NE)은 이달 9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onsumer Electronics Show, 이하 CES 2024)’에서 협업 중인 스타트업들의 혁신기술을 전 세계에 알린다고 11일 밝혔다.제로원은 CES 2024에서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소개하고 협업 중인 스타트업들의 ▲네트워크 확보 ▲협업 기반 확대 ▲투자 기회 창출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특히 올해는 현대차그룹과 정몽구재단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SK브로드밴드는 박진효 사장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환경부가 주관하는 ‘1회용품 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5일 밝혔다.박진효 사장은 SK브로드밴드 공식 SNS 채널에 챌린지 참여 사진을 게시하여 SK브로드밴드 구성원들과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했다.‘1회용품 ZERO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약속하는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이다. 일(1)회용품을 제로(0)로 만들겠다는 의미로 숫자 ‘1’과 ‘0’의 동작을 취한 사진이나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한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에스티팜은 김경진 대표이사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4일 밝혔다.해당 챌린지는 일상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종이컵·빨대·플라스틱 용기 등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취지로, 지난해 2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범국민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이다. 일회용품을 쓰지 않는다는 의미의 숫자 ‘1’과 ‘0’을 손으로 표현하고 인증사진을 찍은 뒤 해시태그를 붙여 SNS에 게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이원직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더퍼블릭=최얼 기자]에스티팜은 김경진 대표이사 사장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4일 밝혔다.에스티팜에 따르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생활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종이컵, 빨대, 플라스틱 용기 등 사용을 최소화하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취지로, 지난해 2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범국민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이다.김경진 에스티팜 대표는 “일회용품 챌린지 참여와 같은 일상 속 작은 행동 변화가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 첫 걸음이라 생각한다”며 “에스티팜은 지속적인 친환경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롯데마트가 판매하는 자체브랜드(PB) 일회용 접시·그릇 제품에서 기준치 이상의 폴리프로필렌이 검출돼 관할 당국이 판매 중단·회수 조치에 나섰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롯데마트의 PB 일회용 접시·그릇 제품이 총용출량 기준 부적합 판정을 받아 경기도 남양주시가 판매 중단·회수 조치 중이라고 3일 밝혔다.총용출량은 식품용 용기, 위생용품 등을 녹였을 때 나올 수 있는 폴리프로필렌의 총량을 말한다. 해당 제품에 음식물을 담았을 때 용기의 원료 물질이 음식에서 기준치 이상으로 묻어 나온다는 것이다.폴리프로필렌은 일회용
[더퍼블릭=홍찬영 기자] SK에코플랜트는 박경일 사장이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하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2월 환경부 주도로 시작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캠페인은 1회용품 사용을 줄이겠다는 의지를 담은 범국민 실천 운동이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시작으로 공공기관, 기업, 단체 등에서 캠페인에 참여했다. 1회용품을 제로(0)로 만들겠다는 동작이 담긴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해 SNS 등에 업로드한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SK에코플랜트는 탄소감축을 위한 노
[더퍼블릭=김미희 기자]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은 19일부터 30일까지 박물관 내 특별전시실에서 사진작가 정상운의 환경 사진전 ‘폴리에틸렌의 습격’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플라스틱과 일회용품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는 설명이다.작가는 포장용 비닐봉지, 플라스틱 음료수병 등 폴리에틸렌으로 만들어진 일회용 제품들이 범람하고,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플라스틱이 썩지 않고 수백, 수천 년 동안 남아 해양생태계를 위협할 뿐만 아니라 인간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문제를 작품에 담아내고자 했다고 밝혔다.아울러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 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환경보호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함영주 회장이 동참했다고 밝혔다.‘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추진 중인 범국민 캠페인으로, 최근 1회용품 사용에 따른 환경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며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것에 대한 사회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해 자발적 환경보호 참여를 유도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이다.함영주 회장은 동화그룹 승명호 회장의 추천을 받은 후,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 환
[더퍼블릭=최얼 기자]SK텔레콤이 '해피해빗'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을 스포츠·문화 영역으로 확장한다. SKT는 지난 23일 경기도 광주시 중부컨트리클럽에 다회용컵 순환 시스템을 공급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에대해 엄종환 SKT ESG 얼라이언스담당은 "해피해빗을 통해 단시일 내 많은 음료와 컵을 소모하는 행사에 다회용컵을 공급하고, 회수와 세척까지 담당함으로써 행사 주최측의 편의는 높이고 행사 참여 시민들과 환경 보전에 동참하는 자부심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SKT는 이번 협약으로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LG화학과 GS칼텍스는 지난 12일 서울 LG화학 마곡 연구개발(R&D) 캠퍼스에서 생분해성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의 핵심 원료인 3HP 공동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3HP 공동사업 모델을 함께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 향후 생분해성 소재와 다양한 바이오 플라스틱 시장 상황을 고려해 합작법인 설립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3HP는 식물성 유래 원료의 미생물 발효 공정을 통해 생산되는 친환경 물질이다. 3HP로 만든 플라스틱은 다양한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SK매직은 김완성 대표가 환경부 주관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0일 밝혔다.지난 2월 환경부 한화진 장관을 처음으로 시작된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국민적 환경보호 캠페인이다.‘1회용품을 쓰지 않는다’라는 의미의 ‘1’과 ‘0’을 손으로 표현한 사진이나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김완성 대표는 지난달 27일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
[더퍼블릭=조길현 기자] 깊어져 가는 가을을 뜨겁게 달군 제44회 생거진천 문화축제가 3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내년을 기약했다.충북 진천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지난 6일부터 2박 3일 동안 약 20만 명의 인파가 모여드는 등 방문객들의 뜨거운 참여가 이어졌다.생거진천 HAPPY 길놀이 행사를 비롯해 △7개 읍‧면 주민이 함께하는 팔씨름, 단체 줄넘기, 씨름대회 △어린이 합창단 공연 △다문화가정 댄스팀 공연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진대회 △창작 국악 공연 △군민걷기 대회 △정통 재즈 △비보이 공연 △통일문화 한마당 등 다양한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바디프랜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고 6일 밝혔다.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바디프랜드는 전시장 가구 리사이클을 통해 폐기물을 절감하는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 신규 고객의 기존 안마의자 무상 수거 및 재료 활용, 사내 카페에서는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최근에는 잔반 줄이기를 위해 예약 시스템까지 마련했다.바디프랜드는 E-순환거버넌스(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로부터 ‘순환자원 생산 활동 확인서’와 ‘탄소 저감 활동 확인서’를 인증받은 바 있다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신한카드는 오는 7일 ‘제22회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2002년 시작된 이래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는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했다.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행사로 진행됐다가 작년부터 다시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올해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는 ‘가족과 함께 ESG’를 키워드로 진행된다.먼저 엔데믹에 맞춰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예년에는 약 3천 명의 어린이를 초청했으나
[더퍼블릭=조길현 기자] 제44회 생거진천 문화축제가 ‘축제로 함께 여는 Happy 진천♬’을 주제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진천읍 백곡천 둔치 일원에서 개최된다.생거진천 문화축제는 생거진천의 역사와 문화를 콘텐츠화하고 향토 문화를 이어 나가는 진천군의 대표 축제로 흥미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군민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 주고 있다.축제 1일 차에는 △민속예술경연대회 △평생학습 축제 개막식 △건강박람회 개막식 △향토 음식 경연대회 등이 펼쳐지고 생거진천 HAPPY 길놀이 행사를 시작으로 개막식과 함께 가수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CJ푸드빌은 김찬호 대표가 친환경 경영 실천과 1회용품 사용률 감소를 위한 메시지 전달 확산을 위해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30일 밝혔다.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 감소 취지로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김찬호 대표는 차우철 롯데GRS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와 민금채 지구인컴퍼니 대표를 지목했다.CJ푸드빌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활동 노력을 꾸준히
[더퍼블릭=김미희 기자]CJ푸드빌 김찬호 대표가 친환경 경영 실천과 1회용품 사용률 감소를 위한 메시지 전달 확산을 위해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 감소 취지로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김찬호 대표는 롯데GRS 차우철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신세계푸드 송현석 대표와 지구인컴퍼니 민금채 대표를 지목했다.CJ푸드빌은 지난 2022년 ESG 경영 원년 선언에 이어 올해 본격적으로 ESG 경영 기반 정립을 추진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나채범 대표이사가 환경부에서 추진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환경부가 일상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시작한 범국민적 환경 캠페인이다. 참가자는 일(1)회용품 사용을 제로(Zero, 0)로 줄이겠다는 손 동작이 담긴 게시물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챌린지를 이어간다.한화손보는 작년 일회용 종이컵 대신 다회용 컵(리유저블컵) 사용을 권장했던 ‘그린플러스’ 캠페인에 이어, 지난 3월부터는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