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총연맹 “北 동해상 단거리탄도미사일 발사를 규탄한다”

자유총연맹 “北 동해상 단거리탄도미사일 발사를 규탄한다”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3.07.19 16: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한국자유총연맹


[더퍼블릭 = 최얼 기자]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강석호, 이하 연맹)은 19일 오전 3시경, 북한이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지난 12일 이후 일주일 만에 탄도미사일을 발사하여 반복적으로 동북아 평화 체제를 위협하는 북한의 군사도발을 규탄하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19일 연맹은 <북한의 동해상 단거리탄도미사일 발사를 규탄한다>는 제목의 입장문을 통해 “북한의 끝없이 이어지는 미사일 발사와 막말은 한반도 및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심각한 도발행위”라고 규탄했다.

그러면서 “연맹은 자유민주주의 가치와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자유평화통일을 이룰 때까지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안보 지킴이의 역할을 다할 것을 다시 한번 천명하며 다음과 같이 성명한다”며, 북한 미사일 발사에대한 엄중한 입장을 전하기 시작했다.

연맹은 먼저 “우리는 북한에 연이은 탄도미사일 발사 등 한반도는 물론 국제사회의 평화를 해치는 모든 군사적 위협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은 유엔 안보리 결의를 명백히 위반한 것이므로, 추후 더욱 확고한 대북 추가 제재 방안이 실행될 수 있도록 우리 당국과 전 세계에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우리 군과 당국에 북한의 추가 도발에 대비해 한미 간 긴밀한 공조 하에 북의 어떠한 도발에도 압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대비 태세를 견고히 유지해 나갈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며 입장문을 마쳤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