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의원, 거래내역 5% 제출?‥“모든 거래내역 자문위 제출‥유출경로 해명해라”

김남국 의원, 거래내역 5% 제출?‥“모든 거래내역 자문위 제출‥유출경로 해명해라”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3.07.26 10: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25일 TV조선이 단독으로 김남국 의원이 거래내역 8천쪽 가운데 4백쪽, 즉 5%만 제출을 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이 같은 ‘불성실’ 한 태도가 국회 윤리자문위가 김남국 의원의 제명을 권고한 결정적인 이유 가운데 하나였다고 보도한 데 대해 즉각 비판하고 나섰다.

앞서 TV조선은 윤리자문위 관계자를 인용, “김 의원의 전체 거래 내역은 8000여 쪽인데 제출한 건 4백여 쪽에 불과했다”며 “자문위 자료 제출 요구에 제대로 응한 적이 없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자신의 SNS에 “모든 거래내역은 국회의원 가상자산 신고를 통해 자문위에 제출되어 있습니다”고 즉각 비판했다.


김 의원은 “앞서 밝힌 바와 같이 정해진 절차에 따라 가상자산 신고를 완료했습니다. 해당 신고에서 모든 거래내역을 제출했습니다. 저를 제외한 10명의 의원들처럼 동일하게 신고한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또 “이와 별도로 징계안 심사 과정에서 자문위가 요청한 부분에 대해 소명이 필요한 부분만 자문위에 제출하기도 했습니다”라고 자문위 자료 제출 요구에 모두 타 의원처럼 동일하게 신고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모든 거래내역은 국회 윤리 심사자문위원회에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이 같은 TV조선 보도에 대해 “자문위가 가상자산 신고와 징계안 심사를 모두 담당해 혼동했을 수도 있겠으나, 마치 가상자산 신고를 제대로 하지 않은 것처럼 악의적으로 왜곡하여 보도한 것”이라며 사과하고 오보에 대한 삭제를 요청했다.


윤리 심사자문위원회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김 의원은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는 해당 사실들이 어떠한 경로와 방식으로 기자에게 전달된 것인지 해명해야 할 것”이라며 “자문위에서 유출된 것이라면 자문위 또한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