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김병기 배우자 법카 유용 의혹?…與 “이재명과 판박이” 직격

野 김병기 배우자 법카 유용 의혹?…與 “이재명과 판박이” 직격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입력 2024.03.22 16:50
  • 수정 2024.03.23 20: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7월 13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서 김병기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2023년 7월 13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서 김병기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더퍼블릭=김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의 배우자가 서울 동작구의회 부의장의 법인카드를 사적으로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된데 대해, 국민의힘은 22일 “이재명 대표와 판박이 아닌가”라고 직격했다.

신주호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와 직격하며 “김병기 의원은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이 가결됐을 때, ‘민주당 의원이 개가 된 날’이라며 부르짖던 이 대표의 최측근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신주호 대변인은 “국민권익위회에 신고된 내용에 따르면, (2022년 9월 20일)조진희 동작구의회 부의장은 법인카드로 두 곳의 음식점에서 각각 14만원, 20만 7000원을 결제한 뒤 결제 명목으로 ‘업무추진 관계자와 간담회’를 적었다”면서 “하지만 카드가 사용된 시간에 조 부의장은 동작구의회 행정재무위원회에 참석 중이었고, 이는 누군가가 동작구의회 부의장 법인카드를 사적으로 유용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신 대변인은 이어 “민주당 소속 동작구의회 부의장이 법안카드를 빼앗긴 것이라면, 과연 누가 카드를 쓴 것인지 의구심이 든다”며 “이에 법인카드 유용의 당사자로 민주당 김병기 의원의 배우자가 의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밝혔다.

권익위에 이 같은 의혹을 신고한 신고자는 김병기 의원의 배우자가 조진희 부의장의 법인카드를 실제 사용한 인물이라고 신고했다고 한다. 또한 조 부의장도 주변 사람들에게 ‘김 의원의 배우자에게 법인카드를 제공했다’고 말했고, 다른 구의원들도 이 말을 들었다고 한다.

신 대변인은 “김병기 의원과 조진희 부의장은 직접 해명하시라. 동작구의회 부의장의 법인카드를 쓴 사람은 누구인가”라며 “권익위에 신고된 대로 김 의원 배우자가 쓴 것이 맞느냐”고 따져 물었다.

이어 “국민은 이재명 대표의 배우자 김혜경 씨가 법인카드를 유용한 사실을 모두 기억하고 있다”며 “경기도 법인카드로 초밥, 소고기, 일제 샴푸, 과일 등을 구매해 이미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는데, 이 대표는 본인 부부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대해 지금까지도 제대로 설명조차 못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와 최측근 김병기 의원의 법카 유용 의혹은 판박이처럼 닮았다”며 “국민 혈세를 남용한 법카 유용 의혹을 직접 설명하지 않는다면, 국민의 심판에 직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