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올해 700명 이상 채용...“글로벌 경쟁력 향상 목표”

오스템임플란트, 올해 700명 이상 채용...“글로벌 경쟁력 향상 목표”

  • 기자명 손세희 기자
  • 입력 2024.03.14 18: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채용 (사진제공=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 채용 (사진제공=오스템임플란트)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는 올해 700명 이상 직원을 증원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사측은 최근 몇 년간 매해 200~300명 가량을 신규 채용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국내외 오스템임플란트 임직원 수를 7000명 수준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핵심 채용 부문은 영업과 연구개발(R&D)이다. 이는 해외 진출 국가 수가 늘고 글로벌 기업 간 경쟁이 격화되면서 영업 자원 확충의 필요성을 반영한 것이다.

실제로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해에만 스페인·프랑스·네덜란드·포르투갈·이탈리아에 법인을 신설, 누적 35개 해외법인을 확보했으며 오는 2026년까지 그 수를 50개 이상으로 늘릴 예정이다.

특히 해외법인 중에서도 북경·미국·러시아·튀르키예·인도 등 10곳은 집중 육성법인으로서, 현재 1300명 수준인 이들의 총 영업인원 수를 연내 1700명까지 늘릴 방침이다.

사측은 국내영업 부문 또한 인적 자원 수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업 직군의 경우, 입사와 함께 최소 3개월 이상 과정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시켜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또한 해당 직군만의 각종 성과급 및 실적 포상제를 운영하고, 나아가 해외주재원 파견 후보 1순위로서 어학을 비롯한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해외를 중심으로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디지털 치과로의 진전이 빠르게 이뤄지면서 ‘영업력’과 ‘제품력’을 획기적으로 배가할 필요가 있어 영업 및 R&D 분야 채용을 적극 늘리고 있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손세희 기자 sonsh82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